> Project Service > 문제해결 Facilitation

 

1. Situation :

① 서비스 개선, 마케팅 강화 등 Business 운영을 개선하여 고객가치과 경영성과를 높이고자 할 경우
② 공정/업무 프로세스의 일부 단계, 혹 모든 단계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할 경우
③ 생산 제품의 특성을 개선하고자 할 경우

2. Final Output : 문제 해결 Concept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3. Methodology : TRIZ 에서 제공하는 문제 해결 기법 및 보편 문제 해결법
4. Process : Service 를 요청하신 고객에 대한 TRIZ 기본 교육 수행 후 공동 작업

 

고객

TRIZ Center

공동 작업을 위한 TRIZ 기초 습득

TRIZ 기초교육 실시

문제 상황 관련 정보 확인

제 상황의 다면적 검토

문제 관련 요소의 관련 특성값 확인
재정의된 문제 관련 특성값 확인
도출된 모순 관련 특성 확인

문제 분석 및 변화, 추상화
문제 재정의 및 재분석
모순 도출 및 분석

해결 방향과 관련된 정보의 탐색
해결 개념안 도출 및 적용성 검토

해결 방향 설정
해결 개념안 도출 및 분석

필요한 Test 실시
해결 개념안 수정 및 보완

예상 문제점 및 모순 도출
해결 개념안 수정 및 보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