> Training Service > 신개념 상품/서비스

 

  1. 과정 대상자 : 전 사원 (특히 신상품/서비스 기획 관련 팀, R&D 기술 기획 관련 팀)

  2. 과정 목적 :

(1)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상품/서비스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.
(2)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TRIZ의 기본 사고법을 체득할 수 있습니다.
(3) TRIZ에 따른 상품 및 서비스의 기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  3. 과정 내용 (총 4일 기준)

주      제

내      용

교육시간

상품 및 서비스 정의

Blue Ocean, 경험 정의 및 기능 정의 기법

2 hr

심리적 관성

심리적 관성의 현상, 원인

2 hr

다면적 변화의 인식

관심거리에 대한 인식 방법

4 hr

창의적 상상기법

TRIZ 의 창의적 상상기법 개념 및 실습

8 hr

모순 정의 및 극복

아이디어 모순 극복 기법

4 hr

시스템 발전 법칙

TRIZ의 시스템 발전법칙의 개념 및 활용

4 hr

특성 전이

대안 시스템 비교 및 특성 전이 기법

4 hr

이상성

이상성 구현 기법

2 hr

결과 검토

신상품/서비스 아이디어  검토

2 hr